안동시, 시정 설명회 개최...시민과 직접 소통 나서

안동시, 시정 설명회 개최...시민과 직접 소통 나서

기사승인 2023-11-15 09:04:21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2023.11.15
경북 안동시가 내년도 자체 업무보고를 마무리하고 시민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 

15일 시에 따르면 ‘2024년도 안동시정 설명회’를 열고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해 이해와 공감을 얻고 적극적인 의견수렴으로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안동을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설명회는 관광문화·경제행정·복지환경·도시건설·보건·농업·평생학습·재정운영에 이르기까지 시정 전 분야 걸쳐 진행된다.

담당업무 국·소장이 직접 나서서 소관 역점사업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기획예산실장이 살림살이 규모와 내년도 예산편성 현황에 대해 공유한다.
 
관광문화 분야는 관광자원·전통문화·스포츠를 연계한 1000만 관광객 시대 달성을 위한 ▲ 사계절축제 ▲ 야간관광 콘텐츠 ▲ 국립민속박물관 유치 ▲ 스카이파크(패러글라이딩·MTB) ▲ 걷기 좋은길‘맨발로’ 등의 사업을 소개한다.

경제행정 분야는 일자리·상권·신성장산업의 활력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 첨단 바이오 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유치 ▲ 청년 일자리 조성 등에 대해 발표한다.
 
복지환경 분야는 ▲ 사회안전망과 보육 인프라 조성 ▲ 안기복개천 복원사업 ▲ 클린시티 조성 등을 설명하고 도시건설 분야는 ▲ 구 역사부지 활용 ▲ 중앙선 폐선부지 활용계획 ▲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 수자원을 활용한 물산업 추진방향이 제시될 예정이다.

보건 분야는 ▲ 무료 예방접종 사업 ▲ 치매 통합관리사업이 소개되고 농업 분야는 전문화·규모화·첨단화를 위한 ▲ 계절근로자 운영 ▲ 농기계 임대 배달 사업 ▲ 농축산물 헴프산업 클러스터 ▲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 귀농귀촌 사업이 소개된다.

교육 분야는 ▲ 안동지역대학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 ▲ 공공의과대학 유치 등이 집중 부각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정 전 분야의 역점 사업을 시민에게 설명하는 공론화의 장을 통해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로운 안동을 염원하는 위대한 시민들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의 발걸음에 속도를 더해 나가겠다”고 밀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