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찾아가세요”…서금원 공동 캠페인 실시

“휴면예금 찾아가세요”…서금원 공동 캠페인 실시

연말까지 금감원·15개 금융사와 홍보·보도자료 배포 진행

기사승인 2023-11-27 19:00:49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캡쳐

서민금융진흥원은 연말까지 금융감독원, 15개 은행·보험사와 함께 휴면예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휴면예금이란 법률 또는 당사자의 약정에 따라 채권,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된 은행예금, 보험금 등을 의미한다.

서금원은 ‘서민의 금융 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사로부터 휴면예금을 출연받아 원권리자의 지급 청구권을 영구히 보장하는 한편, 휴면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조회・지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휴면예금 안내 및 홍보를 강화해 휴면예금을 보유한 원권리자들이 개인의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금원과 은행·보험사는 캠페인 기간 각 지점, 창구,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고객용 태블릿PC 등에 휴면예금 홍보영상 및 안내 이미지를 지속해서 송출하고 기관별 홈페이지 배너 홍보와 보도자료 배포 등을 진행한다.

또 최근 1년 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중 마케팅 정보 제공 동의를 한 고객에게도 휴면예금 SMS 문자 안내를 통해 휴면예금 보유 여부를 인지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준 은행·보험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금융권이 함께 원권리자 보호를 위해 지속해서 힘써주길 바란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본인의 자산인 휴면예금을 잊지 말고 적극적으로 조회, 신청해 찾아가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