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순창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기숙사 건립 ‘박차’

순창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기숙사 건립 ‘박차’

전북형 외국인 기숙사 건립 지원사업 선정...12월 중 착공 예정

기사승인 2023-12-04 15:06:03
순창군에 들어서는 전북형 외국인 기숙사 조감도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 순창군이 농촌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 중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기숙사 건립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순창군은 지난달 28일 외국인국 계정근로자 기숙사 건립을 위한 사전단계인 전북도 원가심사를 마치고, 오는 8일부터 입찰공고를 통해 이달 중으로 착공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앞서 순창군은 지난해 12월 전북형 외국인 기숙사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돼 도비 포함 사업비 15억원을 확보, 순창읍 옛 정수장 일대에 약 50명이 수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 컨테이너 하우스 등 기숙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촌지역 인력난 해소를 위해 순창군은 외국 지자체를 직접 찾아가 MOU를 체결하고, 결혼이민자의 친척을 초청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등 농촌 인력난 해소에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해 농촌지역 주거 여건 개선으로 외국인 근로자의 기본적인 인권을 보장하고 농촌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창=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룰러’ 박재혁의 웃음 “쵸비 펜타킬? 다음엔 안 줘”

‘룰러’ 박재혁이 ‘쵸비’ 정지훈에게 펜타킬을 주지 않겠다고 웃으며 말했다.젠지는 2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5연승을 질주한 젠지는 2위 한화생명과 격차를 3경기 차로 벌리며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또 21세트 연속 승리로, LCK 세트 최다 연승 신기록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24년 젠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