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1일 (일)
인제대 우수한 지역청년 창업기업 지원

인제대 우수한 지역청년 창업기업 지원

기사승인 2023-12-19 18:32:38
인제대 산학협력단이 19일 대학 본관에서 2023년 대학 특화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지원사업은 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했다.

지원 내용은 주로 시제품 제작과 시드투자 지원을 위한 투자 전문가 멘토링, IR자료 제작 지원, 데모데이 개최, 대기업 인사이트 트립 기회 제공 등 창업가와 창업기업 대상으로 투자를 위주로 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성과보고회는 지역 창업기업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지역 창업기업에 사업화와 투자 지원이 가능한 기관이나 기업 관계자 7명이 평가위원으로 참석했다.

성과 보고회에서는 사업 공동 수행기관인 ㈜시리즈벤처스와 음압 치료기기를 개발하는 '㈜비앤비솔루션', AI플랫폼 구축을 개발하는 '(주)다다닥헬스케어', 멘탈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 ㈜오션스바이오' 등이 참석했다.

정관수 산학협력단 행정부서장은 "인제대는 청년 창업기업 발굴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청년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팀명 변경한 아이들, ‘I’에서 시작한 7년…‘We’로 다시 여는 2막

그룹 아이들 (i-dle)이 ‘We are’로 새로운 챕터를 시작한다.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7년간 쌓아온 ‘I’ 시리즈에 이어 ‘우리’를 의미하는 미니 8집 ‘We are’를 오는 19일 발표한다.아이들은 지난 2018년 미니 앨범 ‘I am’으로 첫선을 보였다. 각 멤버와 팀을 소개하는 ‘I’를 담은 ‘I am’을 시작으로 걸그룹으로서는 보기 드문 자체 프로듀싱을 앞세워 주목받았다. 데뷔곡 ‘LATATA’ 흥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