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국 우수 유도선수 동계전지훈련 유치”

구미시, “전국 우수 유도선수 동계전지훈련 유치”

6일간 530여 명 전국 유도인 선산 체류…경제유발효과 2억 원 기대

기사승인 2024-01-08 18:21:57
구미시가 ‘전국 우수 유도선수 선산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했다. (구미시 제공) 2024.01.08
구미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미 홍보를 위한 ‘전국 우수 유도선수 선산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했다. 

선산 동계전지훈련은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여자 유도국가대표팀, 안산시청, 중·고교 35팀 등 전국에서 37개팀, 530여 명이 선산체육관 일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유치에는 지역의 유도 명문 도개중·고 유도부 김대봉 감독의 역할과 노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미시와 구미시체육회는 선수단을 위해 선산체육관과 선산 체육공원 시설을 우선 지원하고, 훈련장 격려 방문, 훈련 용품과 응급구호 인력 지원, 숙박업소 점검 등 선수단이 불편하지 않도록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선산읍과 선산읍체육회는 선산IC 입구, 주요 시가지 등에 환영 현수막 30여 개를 걸고 시가지 환경정비 등 손님맞이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앞으로 선산이 유도 전지훈련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구미를 찾은 유도 동계 전지훈련팀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2억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무엇보다도 선수들을 비롯한 선수 가족들도 함께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미 홍보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