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온라인서도 인기…한달간 유튜브 3만4000건

화천산천어축제 온라인서도 인기…한달간 유튜브 3만4000건

기사승인 2024-01-15 13:48:07
2024 화천산천어축제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가 축제장 현장을 넘어 인터넷 상에서도 치솟고 있다.

15일 기준,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구글'검색 결과, 화천산천어축제 시즌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나서부터 현재까지, 약 한 달간 유튜브에서 축제 관련 동영상 3만4000여건이 업로드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대부분은 제작자가 직접 화천을 방문해 촬영한 동영상으로, 1분 이내의 ‘쇼츠 영상’에서부터 1시간 분량의 영상까지 다양하다.

과거에는 주로 단발적 낚시영상, 축제장 가수 공연 등이 주를 이뤘으나, 지금은 산천어 낚시 채비부터 화천까지 가는 길, 낚시 노하우, 주변 즐길 거리와 산천어 요리까지, 말 그대로 축제의 모든 것들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들의 방문은 축제장의 열기를 확산시키는 촉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은 유튜버들이 축제 콘텐츠를 소개하며 최문순 화천군수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화천군 제공)
유튜브 뿐 아니라, 국내 최대 개인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제작자들의 방문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방송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축제장 곳곳을 소개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전해주고 있다.

영상 뿐 아니라,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의 개인 블로그 등에도 축제 체험기 수백 건이 최근 급증하며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도 화천산천어축제 관련 게시물이 셀 수 없이 업로드 되고 공유되고 있다.

축제장을 방문하는 크리에이터들의 방문이 급증하자, 화천군은 이들과 사전 협의를 통해 비표를 배부하고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신형식 홍보담당은 "얼음낚시 뿐 아니라 실내얼음조각광장과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며 "온라인 상에서 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개선점이 제시되면, 이를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