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지드래곤, 마약 관련 책에 추천사…“징벌 아닌 교육을”

지드래곤, 마약 관련 책에 추천사…“징벌 아닌 교육을”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책에 추천사

기사승인 2024-01-26 21:31:08
가수 지드래곤의 모습.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청소년 마약 문제를 다룬 신간 도서의 추천사를 통해 마약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26일 출판계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최근 출간된 김희준·공주영 저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의 추천사를 통해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려면 법과 징벌이 아닌 예방과 교육을 통한 긍정으로 시작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 책은 10대 자녀를 둔 양육자와 마약 전문 김희준 변호가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구성돼있다. 우리 사회에 부상한 청소년 마약 문제를 정면으로 다룬 책이다.

지드래곤은 추천사에서 “편견은 치유와 변화의 길을 막아선다”며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마약의 위험성에 깊이 공감하며 치유에 집중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적었다. 또 그는 “나는 음악으로 예방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책에서 가수 겸 음악 프로듀서이자 저스피스 재단 설립 예정자로 소개됐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해 마약 혐의 관련 경찰 수사 대상이 됐다가 ‘혐의없음’으로 불송치된 바 있다. 이후 마약 퇴치 등을 위한 재단 ‘저스피스’ 설립 계획을 밝혔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