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성평등위원회,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핑크박스’ 전달

강원랜드 성평등위원회,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핑크박스’ 전달

기사승인 2024-01-31 14:54:22
강원 정선 강원랜드 성평등위원회.
강원 정선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 성평등위원회가 31일 정선군 여성회관에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여성용품 지원사업 ‘핑크박스’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을 비롯해 강원랜드 성평등위원회 위원장, 정선군청 여성청소년과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랜드 직원들이 준비한 핑크박스에는 10만원 상당의 생리대 ․ 파우치 등 6개월분 위생용품이 담겨있으며, 이는 정선군 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1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원랜드 성평등위원회는 정선군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공동협력 협약을 맺고 2022년 7월부터 매년 상, 하반기 연 2회 핑크박스 지원 사업을 실시해왔으며, 지금까지 540명의 직원들이 후원에 적극 참여해 모금 누계액 4,590만원을 달성했다.

최 직무대행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생물품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 청소년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매년 핑크박스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지원 사업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 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문화조성 우수기업 벤치마킹, 성인지 공감 확산을 위한 직원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내 차별 없는 성평등 실현과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선=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