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완도해양치유센터 매주 1200여 명 방문 ‘인기’

완도해양치유센터 매주 1200여 명 방문 ‘인기’

전남교육청‧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현대삼호중공업‧건강관리협회 등과 MOU

기사승인 2024-02-28 11:30:28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국내에서 유일한 해양치유 시설로 해수와 해조류, 머드 등 완도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딸라소풀, 명상풀, 해조류 거품 테라피, 머드·스톤 테라피 등 16개의 테라피 시설을 갖췄다. 완도군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전남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치유와 힐링을 위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40여 단위 노조도 해양치유센터 홍보는 물론, 조합원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 활용키로 했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지난해 11월 24일 개관 이후 2월 28일 기준 1만7000여 명이 다녀가 매주 평균 1200명이 찾고 있으며, 주말에는 예약이 꽉 찰 정도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국내에서 유일한 해양치유 시설로 해수와 해조류, 머드 등 완도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딸라소풀, 명상풀, 해조류 거품 테라피, 머드·스톤 테라피 등 16개의 테라피 시설을 갖췄다.

딸라소풀에서 각종 수중 운동과 수압 마사지 등을 하면 피로회복, 통증 완화, 근육통 해소에 도움이 되며, 명상 풀은 긴장 완화와 스트레스 및 불면증 해소, 머드테라피는 독소 배출과 피부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해양치유의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 곳곳에서 이용 문의가 쇄도하고 각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도 잇따르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40여 단위 노조와 완도군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우철 완도군수(오른쪽)와 공주석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완도군
지난 26일에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40여 단위 노조와 완도군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우철 군수, 공주석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조충성 수석부위원장, 시군구 단위 노조 위원장 등 40여 명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군과 연맹은 해양치유산업 홍보 및 조합원의 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등에 대한 협조 체계 구축, 해양치유 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회의 등 장소 활용, 해양치유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 강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신우철 군수는 “우리나라 해양치유 1번지이자 국내에서 유일한 치유의 섬, 우리 완도군은 해양치유를 통한 조합원들의 복지 증진 등 상생 협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주석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과 단위 노조 위원장들은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및 상생 협력을 통해 조합원들의 심신 치유 및 행복한 공직 환경 조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완도군과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뜻을 모았다.

또 전남교육청과 현대삼호중공업, 건강관리협회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기관과 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단체 치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군은 해양치유센터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3월 3일까지 운영한 후 잠시 휴관을 거쳐 3월 20일 재개관할 예정이다.

완도=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