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4-03-05 10:41:23
거제시는 동물등록 대행사업을 관내 동물병원을 통해 추진하고 있다. 동물등록을 원하는 시민들은 가까운 동물병원에 방문하면 간단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동물등록제는 반려동물에게 동물등록번호를 부여해 관리하는 제도로 주택·준주택과 주택·준주택이 아닌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가 대상이며 작년에는 관내 1000여 마리가 등록됐다.


미 등록시에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고양이는 의무는 아니며 희망하는 경우 등록이 가능하다.

동물등록 시 내장형 및 외장형 동물등록칩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며 거제시 동물보호 조례를 통하여 장애인 보조견, 유기동물 입양, 중성화 수술 유무 등을 통하여 수수료를 일부 감면하고 있으니 동물병원 방문 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거제시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160명 모집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자가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늘건강 앱(APP)과 건강측정기기를 활용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전 건강스크리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참여를 원하는 65세 이상 시민 중 허약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및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스마트폰 소지자가 해당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허약 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및 AI스피커를 배부하고 건강관리 전용 앱을 통해 자동 전송된 데이터를 확인하여 담당 간호사가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2024년 거제시 도시민 주말농장 참여자 선착순 모집

거제시는 문동동 357번지, 거제면 외간리 183-10, 11번지 일원에 조성한 ‘도시민 주말농장’ 분양 참여자 256개소를 선착순 모집한다. 주말농장은 세대당 12㎡ 내외를 경작할 수 있는 크기이며, 금년 3월부터 12월 말까지 무료로 자유롭게 경작할 수 있다.

분양 신청은 3월12일부터 14일까지 현장 접수로 가능하며, 접수 후 분양번호 추첨을 통해 문동동 104번, 거제면 152번까지 분양지 번호가 결정된다.


신청은 선착순이며 추첨 후 배정받은 부지의 경우 땅이 고르지 않아 면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조기접수 완료 시 신청이 마감 된다.

분양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분양신청서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에 기재되어 있으며,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거제면 거제남서로 3577)에 신청서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는 제26대~27대 지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26대 김삼석 지부장이 이임하고 제27대 박영순 지부장이 취임한 이날 취임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시의장, 민창홍 경남문인협회장 등 주요 내빈을 포함해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심옥배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취임사, 내빈 축사, 공로패 전달, 축하시 낭송과 거제시 지정예술단으로 선정된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박영순 신임 지부장은 “회원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거제문협의 각종 행사가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뒷바라지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