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한정애,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與 “주민센터 집기 사용”

한정애,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與 “주민센터 집기 사용”

김현진 “개소식서 사용 정황 확인”

기사승인 2024-04-01 18:12:28
김경훈 국민의힘 서울시의원과 김현진 강서구의원이 1일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강서병 후보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김현진 의원 측 제공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김경훈 국민의힘 서울시의원과 김현진 강서구의원이 1일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강서병 후보 외 6명을 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고발 대상자는 한 후보 외에 진교훈 강서구청장, 한상욱 강서구의원 등이다. 이들은 선거사무실 개소식 때 주민센터 책상과 의자 등 집기를 대여하고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한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종료된 이후 접이식 책상 및 의자 등이 등촌2동 주민센터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진 의원은 이날 “현직 구의원이 선거사무소 개소식 다음날 공무수행 트럭에 접이식 책상과 접이식 의자를 싣는 모습이 명확하게 드러났고 개소식에서 사용된 정황도 확인됐다”며 “한 후보가 ‘나는 몰랐다’는 답변을 하면서 쓰지 않고 돌려줬다고 말했는데 누가 이익을 취했는지 조사에 성실히 임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