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1일 (일)
조국혁신당 “회기 중 골프, 코인 보유 금지”

조국혁신당 “회기 중 골프, 코인 보유 금지”

조국혁신당, 워크숍서 논의

기사승인 2024-04-16 14:56:32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모습. 쿠키뉴스 자료사진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조국혁신당은 국회 회기 중 골프를 치지 않고 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도 보유하지 않기로 했다. 또 원내교섭단체(20석) 구성과 관련해선 조국 대표에게 일임하기로 했다. 

조국혁신당은 지난 15일부터 1박2일간 김해 봉하연수원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자 워크숍을 진행하며 당 지도체제 완비 및 교섭단체 구성 등과 관련해 논의했다.
 
조국 대표는 “국민들께서는 조국혁신당이 국회 안에서 원내 제3당으로 제 역할을 다하라고 명령하셨다. 서두르지 않고 민심을 받들어 원내교섭단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믿고 맡겨달라”고 말했다.

워크숍에서는 조 대표가 발제한 ‘조국혁신당 의원의 5가지 다짐’이 논의됐다.
 
구체적으로 △회기중 골프 금지△국내선 항공 비즈니스 탑승 금지 및 의원 특권 이용 않기 △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부동산 구입 시 당과 사전협의 △보좌진에 의정활동 이외의 부당 요구 금지 등을 논의했다.
 
이밖에도 워크숍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의 '슬기로운 의정생활' 강의와 당선증 교부식이 진행됐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팀명 변경한 아이들, ‘I’에서 시작한 7년…‘We’로 다시 여는 2막

그룹 아이들 (i-dle)이 ‘We are’로 새로운 챕터를 시작한다.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7년간 쌓아온 ‘I’ 시리즈에 이어 ‘우리’를 의미하는 미니 8집 ‘We are’를 오는 19일 발표한다.아이들은 지난 2018년 미니 앨범 ‘I am’으로 첫선을 보였다. 각 멤버와 팀을 소개하는 ‘I’를 담은 ‘I am’을 시작으로 걸그룹으로서는 보기 드문 자체 프로듀싱을 앞세워 주목받았다. 데뷔곡 ‘LATATA’ 흥행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