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경주 도심, 봄꽃 물결 '넘실'

경주 도심, 봄꽃 물결 '넘실'

APEC 정상회의 유치 염원 담은 꽃탑 등 도심 곳곳 '꽃물결'
지역 화훼농가 소득 증대, 도심 환경 개선 '일석이조'

기사승인 2024-04-29 14:15:35
보문단지 입구 보문교 삼거리에 세워진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염원을 담은 '꽃탑'. 경주시 제공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경북 경주 도심이 봄꽃 물결로 일렁이고 있다.

경주시가 국내·외 관광객,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봄꽃 심기에 나선 것.

보문단지 입구 보문교 삼거리에 세워진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염원을 담은 '꽃탑'이 단연 눈길을 끈다.

시는 이달 말까지 도심은 물론 대릉원, 경감로, 황성공원 등지의 가로화단에 팬지, 비올라 등 봄꽃 9만5000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또 상·하반기로 나눠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를 추진한다. 지역민들과 함께 유휴공간, 시유지 등을 활용해 도시 미관을 개선한다는 복안이다.

경주 도심 가로화단에 심어진 형형색색의 봄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경주시 제공

계절꽃 심기가 본격화되면서 지역 화훼농가 소득 증대, 도심 환경 개선 등 '일석이조' 효과가 예상된다. 

여동형 도시공원과장은 "계절꽃이 가득한 경주에서 좋은 추억을 가득 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