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광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판로 확대 지원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는 지난 13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광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다양한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제휴해 많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동반 성장에 힘써왔다.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는 2021년, 2023년 그리고 올해까지 꾸준히 동반성장 사업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2021년 대비 6배 가량 신장하고 다양한 우수 셀러를 발굴 및 육성하는 등 성과를 냈다.
롯데온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협업한 경험과 광주광역시 기업 및 상품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육성을 돕는다. 먼저 각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판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달 20일부터 오프라인 교육 8회, 라이브 교육 4회로 진행된다. 이커머스 시장 동향부터 온라인 판매 시스템 실습 교육, 마케팅 및 홍보 노하우 등 온라인 판매 전 과정을 다룬다.
더불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롯데온 입점을 지원하며, 올해 연말까지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광주 오감만족 페스타' 기획전과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한 각 소상공인들에게는 더 많은 고객에게 우수한 상품을 알릴 수 있도록 롯데온 광고 등록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만원의 광고 등록비를 지원한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영업1부문장은 “앞으로 롯데온에서 가진 재원을 활용해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및 공공기관의 소상공인이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G닷컴, 샤넬 한정판 향수 판매
SSG닷컴이 샤넬 ‘N°5 로(L’EAU) 드롭’의 한정판 신상품을 판매한다. 전세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이날 동시 발매되며 국내 온라인 종합몰 중에선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샤넬 대표 향수인 N°5를 새롭게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은은한 우디향과 생동감 넘치는 시트러스 향이 조화를 이루며, 기존의 각진 패키지 대신 유니크한 타원형 용기를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50ml 단일 용량으로 한정 출시되며 판매가는 22만 2000원이다.
장영은 SSG닷컴 뷰티팀 바이어는 “희소성 높은 한정판 상품인데다 쓱닷컴에서만 받을 수 있는 단독 사은품도 동봉되는 만큼 선물용으로 추천한다”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에게 믿고 사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워터파크 통합 이용권 ‘W패스’ 티켓 판매
위메프가 수도권과 충청, 강원 등지의 11개 워터파크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 ‘W패스’를 18일 단독 판매한다.
‘W패스’는 위메프가 국내 레저 특화 플랫폼 플레이스토리와 함께 단독으로 선보이는 워터파크 통합 이용권이다. 수도권은 물론, 충청, 강원 등지의 11개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기간도 올여름은 물론, 일부 시설의 경우 내년 여름까지 이용 가능하다.
위메프는 첫 날인 18일 오픈을 기념해 15% 할인에 추가 5% 할인을 더해, 1매 기준 정상가 대비 많게는 80%까지 저렴한 수준에 판매 예정이다.
한편 위메프는 이번 ‘W패스’ 출시와 함께 워터파크 외에도 다양한 테마파크와 숙박 상품을 포함한 ‘썸머페스타’ 기획전도 30일까지 운영한다. 위메프 5% 할인에 카드사 추가 8% 할인으로 최대 13% 할인된 가격에 다채로운 인기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권민수 위메프 옴니플러스사업본부 본부장은 “W패스 대상 워터파크와 최대 혜택, 가격 등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 예정”이라며 “위메프 단독 초특가에 알찬 혜택을 더해 고객들이 위메프와 함께 부담 없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기말고사 기간 ‘시험기간 푸드 할인전’
쿠팡이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공부하며 먹기 좋은 식품을 모아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커피, 에너지 드링크, 젤리, 초콜릿, 견과류, 영양제 등 학생에게 인기있는 식품을 최대 58% 할인한다.
음료 및 간식으로는 △할리스 데이드림 드립백커피(9g, 5개입) 1개 7140원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1.42㎏) 1개 2만 5950원 △토블론 밀크초콜렛(100g) 20개 4만1990원 등이 준비됐다. 견과류와 영양제 상품으로는 △투데이넛 너트한줌 치즈퀴노아 견과(600g, 30개입) 1개 1만5500원 △덴프스 포스파티딜세린 브레인케어 영양제(24g, 60정) 1개 4만3350원 △위블리스 산리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구미덕(80정) 1개는 2만9000원 등이 있다.
쿠팡은 △시험기간 필수 푸드템 △에너지 충전 △시간 없을 땐 간단 한끼 △체력관리 등 주제별로 맞춤 제품을 모아 고객들이 한 눈에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밖에 △카테고리 BEST 코너를 마련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험기간에 인기있는 식품을 할인가에 구매하고 만족할 수 있는 시험 결과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