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남매 아빠’ V.O.S 박지헌 ‘iM-Talk 콘서트’ 강연 외 [금융소식]

‘6남매 아빠’ V.O.S 박지헌 ‘iM-Talk 콘서트’ 강연 외 [금융소식]

DGB금융그룹, 대구 중구노인복지관 찾아 봉사활동

기사승인 2024-06-20 11:16:36
그룹 V.O.S 맴버로 6남매 자녀를 둔 박지헌이 ‘압도적인 애착관계 그것이 성공입니다’ 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iM뱅크 제공

iM뱅크는 지난 19일 제2본점 대강당에서 명사 초청 특강 ‘부모교육 iM-Talk 콘서트’ 3회차 강연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iM뱅크는 부모교육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자 명사 초청 강연을 기획, 매달 열고 있다. 

이날 그룹 V.O.S 맴버로 6남매 자녀를 둔 박지헌이 ‘압도적인 애착관계 그것이 성공입니다’ 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앞선 강연은 1회차 양재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2회차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의 강연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명사 초청 특강을 비롯해 임산부를 위한 iM맘키트 지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 지원 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위해 출산과 육아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가 임직원 및 대학생들과 함께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DGB금융지주 제공

DGB금융그룹, 대구 중구노인복지관 찾아 봉사활동

DGB금융그룹은 19일 대구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과 급식소 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DGB금융은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이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대구콘서트하우스와 협약으로 복지관 내 로비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기도 했다. 또 지난 5월 창립기념일에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을 기부했다.

급식소 내 식기 세척기 교체를 위한 후원금도 전달했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급식소 환경개선과 봉사활동으로 흘린 구슬땀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은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효도관 9988금융교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