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행정의 적극성과 신속성 강조

안병구 밀양시장, 행정의 적극성과 신속성 강조

기사승인 2024-07-05 18:04:17
밀양시는 5일 시청 대강당에서 본청, 직속 기관, 읍면동, 산하기관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 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 조회는 국민의례, 시정 발전 유공자 표창장 수여, 훈시 말씀, 시정퀴즈 순으로 진행됐다. 제63회 경남도민체육대회와 제66대 밀양아리랑대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헌신한 유공자와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 등 39명에게 표창장이 전달됐다.


안병구 시장은 올해 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공직자들에게 “새로운 공약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을 펼칠 것”을 강조했다.

이어 “모든 공직자는 시민과 적극 소통하고, 정부 정책에 민첩하게 대응하며‘밀양을 빛나게, 시민을 행복하게’라는 새로운 시정 비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호우, 태풍 등 자연 재난에 따른 시민의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살필 것”을 당부했다. 



◆밀양 학생들의 꿈을 위한 소중한 장학기금 기탁 이어져

대한건설협회 경남도회가 밀양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 밀양시에서 퇴직한 공무원 김윤만 씨가 지역 인재들의 학업을 지원하고자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대한건설협회 경남도회는 1105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건설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매년 사랑의 집 짓기, 장학사업,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윤만씨는 1990년 밀양시 공무원으로 시작해 32년간 여러 부서에서 근무하며 후배들의 본보기가 되었다. 2022년 12월에 상동면장으로 퇴직한 후,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밀양시설공단-함안지방공사, 시험분석 상호 위탁 업무협약

밀양시시설관리공단(공단)은 함안지방공사와 시험분석 상호 위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시험분석 기자재 고장 또는 업무량이 과중해 수질 오염 공정시험 기준에 따른 정상적인 업무 수행이 어려울 때 상호 시험분석을 의뢰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공단은 국제적 수준에 맞는 분석 능력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미국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평가에 매년 참여해 인증을 받고 있다.

최영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호 시험분석 위탁뿐만 아니라 측정분석 기술 및 정보교류까지 확대해 시험분석 업무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밀양 상반기 '맑은 물이 환경교실' 초등생 1217명 교육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올해 상반기 '맑은 물이 환경교실'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보호 습관을 교육하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하수처리 진로체험 및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을 주제로 7개 학교의 1217명 학생들에게 56회의 교육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생활하수 정화원리 이해, 하수처리 과정 관측,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방법에 대한 모둠 퀴즈 등을 포함해 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단은 8월부터 '맑은 물이 환경교실'의 하반기 교육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관련 정보는 전화나 공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