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15일간 일정 마무리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15일간 일정 마무리

기사승인 2024-07-22 23:12:46
강원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22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진행된 제27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고재창 의장이 대표발의한 조례안 3건 및 태백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및 동의안 7건과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모두 11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홍지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폐교는 지역의 중요한 자산임으로 주민과 지역사회가 공존, 상생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략과 로드맵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경숙 의원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청정메탄올 생산, 석탄 경석 자원화 등 우리에게는 분명히 새로운 기회가 올 것임을 강조하며, 시의회도 집행부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임”을 밝혔다. 

또 정연태 의원은 “도로 굴착 중복사업 방지를 위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부서를 지정하여 최소 3년 이내 도로 굴착이 있는 사업에 대한 확인으로 굴착이 중복되는 사례가 없도록 철저를 기해 줄 것과 중복사업 방지 대책 수립”을 주문했다.

한편 고재창 의장은 “15일간의 임시회 기간 동안 조례안 및 예산안 등 각종 안건 심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집행부에서는 금번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와 5분 자유발언 등에서 의원들이 제안한 내용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