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축제, 인기몰이…한때 축제 홈페이지 접속량 초과도

봉화은어축제, 인기몰이…한때 축제 홈페이지 접속량 초과도

봉화군 홍보대사 배우 이성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쾌척 ‘눈길’

기사승인 2024-07-29 16:26:49
봉화은어축제 글로벌 어신선발대회에 참가한 외국인 관광객이 직접 잡은 은어를 내보이며 자랑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최근 경북 봉화군에서 여름 대표축제인 은어축제가 개막한 가운데, ‘글로벌 어신선발대회’와 ‘봉화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봉퀴즈 온더 블록’ 등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봉화군에 따르면 지난 28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어신선발대회를 운영해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로 약 100명의 외국인들이 참가하며 반두를 활용한 이색 체험을 즐겼다.

이날 대회에서 23마리를 잡은 아야(이집트) 씨가 1등의 영예를 안았으며, 2등은 20마리를 잡은 헤리(미국) 씨, 3등은 16마리를 잡은 아카쉬(네팔) 씨가 차지했다.

이와 함께 봉화군 홍보대사인 배우 이성민과 함께하는 뮤직 토크콘서트 ‘봉퀴즈 온더 블록!’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뿐만 아니라 빅마마 이지영, 샵안녕도 출연해 여름밤을 시원하게 달래줬다.

이성민 배우(왼쪽)가 봉화군에 500만 원을 기부하고 박현국 봉화군수(오른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봉화군 제공

특히 봉화 도촌리 출신인 배우 이성민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기부해 고향에 대한 애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 무더위 속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은어잡이 체험을 위해 축제장을 찾았다. 한때 축제 홈페이지 접속량이 초과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가 하면 지난 27일 개막 첫날부터 축제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박현국 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봉화군수)는 “이번 축제는 글로벌 축제로의 발돋움을 위해 해외 홍보를 적극 실행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썼다”며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한 만큼 세계 각국의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