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면제 外 CU·G마켓·이마트24 [유통단신]

홈플러스,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면제 外 CU·G마켓·이마트24 [유통단신]

CU, ‘라면 특화 편의점’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G마켓, 멤버십 회원 10만명에 ‘60계치킨’ 할인
이마트24·티맵모빌리티 협업 첫 상품 ‘강릉편’ 출시

기사승인 2024-08-06 11:11:33
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 “9월까지 신규 판매자 수수료 0%”


홈플러스가 다음달 30일까지 온라인 ‘택배배송’ 채널 신규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 ‘택배배송’은 온라인 오픈마켓 같이 각각의 판매자들이 입점해 고객 주문 상품을 택배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약 130만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입점한 신규 셀러라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입점일 기준 90일간 ‘수수료 0%’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는 경쟁력 있는 중소 판매자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올해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판매 수수료 0%’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실제 해당 기간 새롭게 입점한 사업자 수는 프로모션 직전 두 달과 비교해 약 2.5배 늘었고, 신규 셀러 월평균 매출도 약 3.5배 뛰었다.

이처럼 신규 사업자에 대한 지원은 ‘택배배송’ 전체 성장에도 크게 작용했다. 올해 1~2월 ‘택배배송’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55% 이상 증가, 주문 건수는 약 4만건 올랐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신규 셀러들에게 가장 큰 금액적 부담을 낮추고,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수수료 면제 혜택뿐만 아니라 판매·운영 관리 등 소상 공인의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U 제주신화월드점. BGF리테일

CU, ‘라면 특화 편의점’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CU가 국내 최초 라면 특화 편의점인 ‘라면 라이브러리’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기존 직영점뿐만 아니라 가맹점으로까지 운영 범위를 넓혀 K푸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지다.

CU는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서울 홍대 인근에 라면 특화 편의점인 ‘CU 라면 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 국내외 인기 라면 230여 종을 총망라한 초대형 라면 전용 진열장과 컵라면 모형 시식대, 즉석 조리기 등을 설치했다.
 
이곳에서 지난 8개월 동안 판매된 라면은 총 12만여 개로 하루 평균 라면 판매량은 약 500개에 달한다. 전체 라면 매출에서 외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68%로 내국인 매출(32%)을 훨씬 앞선다.  

최근 CU는 매출 향상 효과가 입증된 라면 라이브러리의 개점 및 운영 가이드라인을 전국 가맹점에 안내하고 운영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된 라면 라이브러리를 직영점을 넘어 전국 가맹점으로까지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가맹점 안내 이후 CU는 지난달 라면 라이브러리 3곳을 추가 오픈했다. 휴가철을 고려해 관광지 입지 입주로 영종도(CU 왕산마리나점), 제주도(CU 제주신화월드점), 김포 아라뱃길(CU 김포여객터미널점)에 순차적으로 문을 열었다.
  
향후 CU는 전국 거점 도시들을 중심으로 라면 라이브러리를 보다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하고 몽골 등 해외 진출국에서도 K-푸드의 고객 접점을 더욱 늘려 나갈 예정이다.
 
G마켓

G마켓, 멤버십 회원 10만명에 ‘60계치킨’ 할인 쏜다


G마켓은 이달 31일까지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총 10만명에게 ‘60계치킨’ 할인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8월부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음식배달, 영화예매권 등 생활밀착형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할인쿠폰은 이벤트 기간 ID당 총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쿠폰 적용 시 후라이드치킨, 크크크치킨, 크랑이치킨 등 인기 메뉴를 1만원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은 G마켓 모바일 앱에서 ‘배달’을 클릭해 60계치킨 주문 시 활용하면 된다. 현재 G마켓은 요기요와 함께 음식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마켓은 멤버십 혜택 강화를 위해 60계치킨과 파트너십을 맺고, 10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이 외 멤버십 회원 대상 음식배달 2000원 할인쿠폰을 매일 2장씩 제공한다. G마켓 모바일 앱에서 2만원 이상 음식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영화예매권도 특가 판매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총 10만명에게 8월 한 달간 ‘메가박스 영화예매권’을 기존 판매가 1만5000원에서 절반 이상 할인한 6000원에 선보인다. 직전월 기준 G마켓 결제 합산금액이 10만원 이상 될 경우 구매 가능하며, 1인 최대 2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80% 이상 인하한 4900원에 선보인다. 가입 즉시 웰컴캐시 5000원과 신규가입 혜택 5000원(조건 충족 시) 등 최대 1만원의 현금성 캐시를 제공한다. 

1년 회비를 내고 가입해도 추가로 1년을 무료 연장해주는 혜택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4900원을 내고 멤버십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2년 동안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매월 멤버십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최대 5000원) 1장 △10% 할인쿠폰(최대 3000원) 3장 등 총 4장의 할인쿠폰을 포함해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3장+무제한 증정) 및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혜택, 항공권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선보인다.

김경희 G마켓 제휴마케팅팀장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만을 위한 생활밀착형 혜택을 늘리기 위해 인기 브랜드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이마트24·티맵모빌리티 협업 첫 상품 ‘강릉편’ 출시


이마트24는 티맵모빌리티와 마케팅 업무협약(MOU)의 첫 상품인 ‘강릉편’을 선보인다.

티맵의 지난해 6월 25일부터 1년간 강릉 현지인 경로안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돈까스 부문 ‘자스민레스토랑’, 김밥 부문 ‘교동김밥’, 파스타 부문 ‘초당비스트’의 맛집들을 찾았다.

이마트24는 티맵과 강릉 현지 맛집을 찾고, 맛집의 인기메뉴를 상품화해 이날 ‘숙주 돈까스 도시락’, ‘돈까스 버거’, ‘계란말이 김밥’, ‘토핑유부초밥’ 등 4종을 선보였다. 오는 22일에는 ‘꼬막장김밥’, ‘짬뽕파스타’ 등 6종을 추가로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지난달 말 티맵의 핵심 서비스인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맛집’을 선별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맛집 발굴을 통해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까지 함께 알려 지역 균형발전 및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숙주 돈까스 도시락, 돈까스 버거, 짬뽕파스타 등 3종 상품에는 ‘티맵 렌터카 1만원 할인 쿠폰’을 동봉해 제공하며,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김상현 마케팅담당은 “강릉편에 이어 향후 여러 지역의 맛집을 찾아 상품화하는 등 티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맛집 콜라보 상품을 시리즈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