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반응형 미디어아트, 여름밤의 특별한 추억 선사

밀양시 반응형 미디어아트, 여름밤의 특별한 추억 선사

기사승인 2024-08-10 09:29:05
밀양시는 내일동 해천야외공연장, 교동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와 밀양스포츠센터 등 3곳에 반응형 미디어아트를 조성해 관광객과 시민에게 색다른 야간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해천야외공연장 일원에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조명과 3D 홀로그램 아트를 설치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반응형 미디어아트를 설치해 특색있는 야간 명소가 되고 있다.


특히 해천의 특색을 담은 물고기 잡기 체험 콘텐츠, 한편의 동양화를 닮은 영남루 사계 영상, 다양한 색감을 활용한 각종 체험형 영상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몸으로 체험하는 콘텐츠가 잘 어우러진 곳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밀양스포츠센터에 리빙랩 시민참여단의 제안을 반영해 장소와 이야기가 연계된 반응형 미디어 영상을 설치했다. 우주 체험, 축구 체험 등 새로운 스토리텔링 기법이 담긴 콘텐츠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인철 공보전산담당관은“밀양시가 보유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최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결합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서 열리는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 응원 및 취재 열기 뜨거워

밀양시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밀양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제58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한국대학야구연맹(회장 최준상)이 주최하고, 밀양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박준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47개 대학 야구팀이 참가해 예선 조별리그 및 본선 토너먼트 포함 총 108경기가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준결승전부터는‘아프리카TV’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경기관람을 위해 모인 야구팬들과 학부모들의 응원 열기가 뜨겁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예능프로그램‘최강야구’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단국대 임상우, 인하대 문교원 등 차세대 스타들의 경기도 관람할 수 있다.

KBS 2TV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서울대 야구부를 대상으로‘우리 한 번만 이겨보자’라는 스포츠 리얼리티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이며, 연세대, 고려대 등 각 대학 방송부에서의 취재 활동도 활발하다.

시는 이번 대회를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의 기회로 삼아 메이저 대회와 전지 훈련팀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날씨가 무더운 만큼 참가 선수 모두 컨디션 관리에 유의해 갈고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길 바라며,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다른 시설과 얼음골, 표충사 등 밀양 명소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밀양으로 기차여행 가면 반값, 밀양으로 떠나요!

밀양시는 기차로 밀양을 여행하면 열차 운임 50%를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달 16일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어촌공사, 전국 22개 지자체와 공동으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휴대전화 코레일톡 어플이나 렛츠 코레일 누리집에서 해당 지역 여행 시 기차 운임 할인 및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다시 잇는 대한민국, 지역사랑 철도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여행상품은 △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 △자유여행 상품 △패키지여행 상품 등 3종이다.

‘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는 관광객이 기차와 숙박, 렌터카, 입장권을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밀양으로의 기차 왕복(50% 할인)을 선택한 뒤 숙박이나 렌터카 중 하나를 필수로 고르고, 관광지 입장권을 선택해 여행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자유여행 상품’은 기차 승차권만으로 구성된 할인 상품이다. 10% 할인 가격으로 왕복승차권 구매 후 밀양 관광지를 방문해 QR코드 인증하면 기차 운임 40% 할인쿠폰을 다음 달에 제공받는다. 할인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 시 지정된 열차를 이용해 밀양을 방문하고 주요 관광지에 부착된 QR코드를 코레일톡에서 인증하면 된다.


‘패키지여행 상품’은 코레일 협력여행사들과 함께 만든 기차여행 패키지 상품이다. 밀양은‘1박 여행’,‘밀양시티투어’,‘이번역은 밀양여깁니다’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행상품은 반드시 회원으로 구매해야 하며 할인쿠폰은 발행일로부터 1년 이내에 KTX뿐만 아니라 모든 기차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톡 어플이나 렛츠코레일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지역 소비 인증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당 기차 여행객이 밀양에서 3만원 이상 소비 인증 시 1만원 상당의 밀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것이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승차권과 3만원 이상 소비 영수증을 지참해 내일동 밀양아리랑시장 내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된다.

프로모션 관련 사항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효경 관광진흥과장은“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밀양으로 방문할 수 있는 기차 여행길이 활짝 열렸다”며“이 기회에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볼거리, 즐길 거리,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밀양으로 찾아오시길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창녕문화예술회관, 2024년 인기 최신작 ‘파일럿’ 상영

창녕군은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최신작 ‘파일럿’ 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영화 ‘파일럿은 유명 파일럿이자 TV쇼 스타인 한정우(조정석)가 실직 후 여동생 신분으로 재취업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를 그린 작품이다.


창녕문화예술회관은 2020년부터 CGV와 협약을 맺어 비상설영화관을 운영하며, 매월 1, 3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최신 개봉작을 상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상영작은 8월13일, 14일 이틀에 걸쳐 추가 상영(4회차)을 통해 창녕시니어클럽 참여 어르신 1천 명에게 단체관람을 지원하여 건강한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관람 일정은 오는 16일 오후 7시30분과 17일 오후 2시로 예정돼 있으며, 추가 정보 및 사전 예약은 CGV 또는 창녕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