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운영

기사승인 2024-08-10 09:38:45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희)은 8월 7~8일 양일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미래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협력탐구 활동 중심의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초등수학과학반, 초등정보반, 중등수학과학반 3개 반으로 운영한다. 이번 STS 성균관대 창의과학진로 캠프에는 45명(초등수학과학 17명, 초등정보 16명, 중등수학과학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초등수학과학반과 초등정보반은 ‘조선시대 수사기법’과 ‘과학수사를 위한 증거분석 실험 1,2’, ‘모의 사건의 발생 및 현장 감식 등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중등수학과학반은 DNA 탐구 및 모형 제작, Micro-organism culture, DNA 전기영동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모든 체험활동에는 STS 창의진로캠프 운영진들이 진행하면서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담임과 부담임, 의령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됐고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안전과 생활지도에도 각별히 노력했다.


권순희 교육장은 첫날 영재교육원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는 자리에서 1박 2일 동안 집을 떠나 먼 곳에서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하는데 안전하고 건강하게 다녀오길 당부하면서 “의령의 영재가 경남의 영재이고, 경남의 영재가 대한민국의 영재”라는 것을 잊지 말고 즐겁게 다녀오라고” 강조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