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협력사 정산주기 단축 外 쿠팡·홈플러스·NS홈쇼핑 [유통단신]

CJ온스타일, 협력사 정산주기 단축 外 쿠팡·홈플러스·NS홈쇼핑 [유통단신]

쿠팡,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돕는다
홈플러스, ‘미래세대 생활 지원’ 선풍기 100대 기부
NS홈쇼핑, 추석 맞아 명절 먹거리상품 집중 편성

기사승인 2024-08-27 16:25:32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협력사 정산주기 12→7일 단축


CJ온스타일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올 9월 판매분부터 협력사 대금지급일을 기존 평균 12일에서 7일로 단축하고 현금 선지급율(결제 후 최소 5일~최대 15일 이내 지급)도 80% 이상으로 높인다고 27일 밝혔다. 정산조건에서 기존 필수사항이던 일정 매출초과 조건도 없앴다.

이는 판매처 대금 정산에 대한 협력사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마련한 정책이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도입 협력사의 경우 매출 조건 없이 90%까지 조기 정산을 받게 된다. CCM 인증은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 앞서 CJ온스타일은 협력사에 CCM 인증 도입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2009년 소비자원과 협업해 ‘CCM 인증 협력사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협력사를 위해 마련한 이번 상생 정산 정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쿠팡

쿠팡,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돕는다

 
쿠팡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진출 역량은 있으나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리기관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다.

쿠팡은 해당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예산과 쿠팡의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달 6일까지 상생누리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업체는 다음달 중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쿠팡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대만 쿠팡 앱 내 상품 등록 및 노출을 통한 현지 판매를 지원한다. 판매 촉진을 위해 대만 쿠팡 앱 내 배너 광고 진행은 물론 대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마케팅 등 대만 현지 고객 대상으로 각종 홍보 및 마케팅도 펼친다. 국내에서 해외 물류센터로 이동하며 발생하는 각종 제반 비용도 쿠팡에서 지원한다.

이밖에 매출 극대화를 위해 현지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상품 선정, 현지 통관 및 판매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에 대한 개별 컨설팅도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중소기업에게 해외 시장 진출은 현지 트렌드 파악, 인력, 통관, 배송 등의 요소로 진입 장벽이 높아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미래세대 생활 지원’ 선풍기 100대 기부


홈플러스 에너지세이빙TF가 지난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서 진행된 ‘홈플러스-KEA(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세이빙 기부물품 전달식’에서 미래세대 생활 지원을 위한 선풍기 100대를 기부했다.

기금은 사내 어워즈 시상금 전액인 300만원으로 조성했다. 기부처와 지원대상은 한국에너지공단, 초록우산과 연계해 선정했다.

유종현 홈플러스 시설인프라본부장(상무)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미래세대에게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전사 차원의 에너지 절감 활동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NS홈쇼핑, 추석 맞아 명절 먹거리상품 집중 편성


NS홈쇼핑은 추석연휴 전까지 추석 명절 비용 부담을 덜고, 외식비용도 줄일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요리가 쉬워지는 ‘참바다만능손질새우 200미’ 29일 오후 10시50분, 국내산 팥100% ‘효미당 양갱세트’는 다음달 1일 새벽 1시 방송한다.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정성곳간 국내산 LA갈비’는 5일 오후 5시35분, ‘김선영한우갈비찜’ 8일 12시20분, ‘육전용 홍두깨살’은 2일 오후 4시45분 방송된다. 

명절 선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쇼핑백과 함께 구성한 건강기능식품도 만날 수 있다. ‘정관장홍삼정 마일드센스’는 27일 오후 6시35분, ‘정관장홍삼활력플러스’는 28일 오후 2시40분 방송된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는 2차 ‘릴레이 적립 88’에서는 이벤트 대상 상품 모바일 구매 후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적립금 1000원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1개 이상 대상상품 구매 및 10일 이상 출석체크 시 8000원을 적립해 준다. 1차 이벤트에 이어 2차 이벤트도 대상 상품 1개 이상 구매, 모두 출석 체크하면 적립금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적립금은 적립된 날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이 마련한 추석상품으로 장바구니 부담도 덜고, 이벤트 혜택과 함께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