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경북한우고기 할인 행사에 많이 오이소~”

“추석맞이 경북한우고기 할인 행사에 많이 오이소~”

경북도, ‘추석맞이 한우 소비 촉진 행사’개최‥최대 50% 할인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 오는 30일부터 3일간 펼쳐져

기사승인 2024-08-29 08:38:21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대구 스타디움 동편 광장에서 ‘2024년 추석맞이 한우 소비 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우산업의 경영 위기 극복 및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 경북지역의 우수한 한우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도농 상생 협력으로 이뤄진다.  

행사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경북도·대구시·농협경제지주 경북도본부가 후원하며, (사)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장성대 (사)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장은 “최근 한우산업이 어려운 시기에 한우농가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한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한우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한우고기는 대구․경북 6개 지역축협(경산, 경주, 안동, 봉화, 예천, 대구)과 1개 업체(대한축산)가 참여해 구이용, 국거리, 불고기 등을 시중가보다 최소 30%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불고기와 곰탕 1+1 판매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특히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 부스(한우팬시,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오락실, 떡갈비 만들기 체험) 및 무료 시식(한우버거, 떡갈비, 스테이크)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한우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행사장 주변에 설치한 텐트 2시간 무료 대여 행사도 가진다. 

경북도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은 “한우 가격의 하락 장기화, 사료 값 상승 등 이중고를 겪는 한우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이번 추석맞이 한우고기 행사에 많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