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이 국제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법적 요구사항 및 윤리적 의무를 충족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준법 경영 정책을 구축하고 운영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다.롯데물산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통해 공정거래, 내부 감사, 임직원 준법 교육, 컴플라이언스 지표 관리 등 준법 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확립했다. 특히 올해 조직, 리더십, 운용, 성과평가 등 경영 전반에서의 규범준수 방침, 매뉴얼, 절차서를 제정했다.
또 22명의 임직원이 준법경영 내부 심사원으로 활동해 업무상 법률 규범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리스크를 평가하며 위기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외부 컨설팅을 통한 내부 심사 및 인증기관의 2단계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롯데물산은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임직원의 윤리 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해 관계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ISO 37301 인증 취득은 롯데물산의 윤리적 경영 의지와 더불어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 및 운용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준법 경영으로 매년 계획, 실행, 평가를 진행하며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