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한미약품, 하반기 연구성과 잇달아 발표…13개 신약 과제 소개

한미약품, 하반기 연구성과 잇달아 발표…13개 신약 과제 소개

9월부터 글로벌 학회 참가
H.O.P 프로젝트 ‘신개념 비만치료제’도 첫 공개

기사승인 2024-09-05 17:41:51
한미약품 전경. 한미약품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한미약품이 올해 하반기 혁신 신약 연구 결과들을 잇따라 내놓는다. 

5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글로벌 학회에서 발표 예정인 연구 과제는 총 13개다. 한미약품 연구개발(R&D)센터 및 임상팀 연구원들도 참석해 발표 내용을 설명하고 혁신 과제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우선 한미약품은 이달 열리는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에서 세계 최초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 중인 단장증후군치료제 ‘랩스 GLP-2 아날로그’(HM1591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신장기능 저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약동학 임상 결과를 발표한다.

새로운 항암 파이프라인인 ‘MAT2A 저해제‘는 10월 국제암학술회(EORTC-NCI-AACR)에서 공개된다. MAT2A 저해제는 세포 내 특정 대사 경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틸티오아데노신 포스포릴라제(MTAP) 유전자가 결실된 암 종을 표적으로 삼아 합성치사(Synthetic Lethality) 원리로 작용하는 항암 신약이다.

이어 11월 미국비만학회(Obesity Week)에서는 H.O.P 프로젝트의 비공개 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해 온 비만치료제 후보물질의 타깃 및 비임상 연구 결과를 처음 내보인다. 해당 물질은 인크레틴과는 전혀 다른 작용 기전을 통해 체중 감소와 근육 증가 효과를 동시에 가져올 수 있는 신개념 비만치료제다.

이 외에도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 혁신 신약으로 개발 중인 ‘에페거글루카곤’(HM15136)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 혁신 신약 ‘투스페티닙’의 삼제 병용요법 △p53 돌연변이 암을 표적하는 p53 mRNA 항암 신약 △다양한 KRAS 돌연변이를 타깃하는 KRAS mRNA 항암 백신 등의 연구 결과를 선보일 방침이다.

최인영 한미약품 R&D센터장은 “세상에 없는 혁신을 창출하기 위한 흔들림 없는 신약 R&D 의지와 철학은 앞으로 더욱 확고하고 진취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 2024년 하반기 해외 학회 참가 일정. 한미약품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