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가 10월초 핑크빛 코스모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열린다.
대전 대덕구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장동만남공원 일원에서 제8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는 4만㎡ 규모의 핑크빛 코스모스가 펼쳐져 있는 장동 지역의 특색을 살린 대덕구의 대표적 지역축제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다.
축제는 3일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개막식, 비빔밥 퍼포먼스, 지역동아리 공연, 풍선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
무대공연 외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나귀타기 체험 △달고나 만들기 △캐리커처 △구슬팔찌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이 진행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한편 대덕구는 축제 기간 푸드트럭 1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지급해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코스모스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대전 서구, 10월 2일 배재대서 굿잡 일자리박람회 개최
대전 서구는 취업을 희망자를 대상으로 관내 우수기업을 소개하고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대전 서구 굿잡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10월 2일 배재대학교 21세기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제조·설비,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현장 면접과 기업 홍보는 물론 구 일자리 지원센터의 취업 알선과 구직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함께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1:1 취업컨설팅, 인공지능(AI) 모의면접, VR 면접 체험, 면접사진 무료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청년, 중장년 등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삼성전자 현직자가 진행하는 취업특강도 실시된다.
대전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태평1호점 운영 협약식
대전 중구는 19일 다함께돌봄센터 태평1호점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희망복지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대표 장연식)과 위수탁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복지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5년간 다함께돌봄센터 시설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을 위탁받아 태평동 일대에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1월 개소 예정인 대전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태평1호점은 신축 태평1동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행정복지센터(1층), 작은도서관(2층), 주민자치 프로그램실(3층) 등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대전 동구, 외국인 유학생과 동구동락축제 간담회
대전 동구는 19일 관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 사전 홍보를 위한 소통간담회 ‘인터내셔널 데이’를 개최했다.
동구에는 우송대(솔브릿지대 포함), 대전대 등이 위치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많은데 구는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대전 동구동락 축제’ 참여를 독려하고 글로벌 축제로 문화교류의 장을 민들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서는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한류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와 외국인 K-POP 경연대회, 청춘 버스킹 등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을 확대에 대해 유학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