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

내신 6등급 대학 수험생 지원

기사승인 2024-09-27 10:07:43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내신과 수능 성적 관계없이 1:1 인적성 면접을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입학과 동시에 서울 숭실대학교 내에서 수업을 들으며 학점인정 활동을 병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전문대 수시모집 전형기간에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학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있다”며 “내신 6등급 대학 수험생들이 지원 중이다. 학생들은 진로상담,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빠르게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면접 100%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격증 취득 등과 같은 활동으로 2년~2년 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일부 전공 제외)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사회복지학, 심리학, 체육학, 시각디자인학 등 일반학사 전공, 성악, 관현악, 교회음악, 실용음악 등 음악학사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음악학사 과정의 경우 면접전형과 더불어 자유곡 1~2곡으로 구성된 실기고사를 병행한다.

학교에서는 지방권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를 제공하며 그 외 모든 캠퍼스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