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민 화합의 장 '제39회 양록제' 내달 11일개막

양구군민 화합의 장 '제39회 양록제' 내달 11일개막

기사승인 2024-09-29 14:21:44
쿠키뉴스 DB(제37회 양록제 개막식)
강원 양구군민 화합의 대축제인 제39회 양록제가 다음달 11일부터 이틀간 양구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양구군 5개 읍·면 주민들이 화합의 장인 양록제는 올해 39회를 맞아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 행사가 준비됐다. 

먼저 9일에는 양록제 연계 행사로, 금강산 가는 옛길 걷기대회가 두타연 일원에서 개최된다. 

걷기대회는 비득안내소를 출발하여 비아목교, 하야교삼거리, 조각공원을 트레킹하는 코스로 진행되며, 코스 중간 버스킹과 피아노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암소 1마리를 포함한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된다.

양록제 본 행사 첫날인 11일에는 양록제례와 타종식, 사전 체육 경기가 열리며, 12일에는 오전 9시부터 읍면 입장식을 시작으로 식전 공개행사, 화합의 불꽃점화, 양록의 얼 포상, 요요미와 신유의 특별공연, 명랑운동회, 체육 및 민속경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읍면 대항 체육 경기와 민속경기는 족구, 프리킥 다트, 한궁, 단체 줄넘기, 민군관 3인 4각, 800m 화합 계주 등의 체육 경기와 농악, 줄다리기, 씨름, 대형 윷놀이, 신발 양궁, 제기차기 등의 민속경기로 구성됐으며,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전시와 체험행사들도 마련된다. 

체험행사로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활용한 범퍼카, 축구, 농구, 야구, 서바이벌 등이 진행되며, 문예회관 앞에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짚풀공예, 캐리커처, 군밤 굽기, 비눗방울 체험, 코스프레, 뻥튀기 체험 등의 홍보전시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11일부터 14일까지 양구정중앙시네마에서는 양록제 기념 천원의 행복 행사를 추진해 상영 중인 영화를 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읍면 향토음식점과 푸드트럭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들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록제는 바쁜 일상에 지친 양구군민들이 함께 뛰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고 화합하고 정을 나누는 소중한 축제"라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군민들이 함께 하셔서 추억의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