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경포호 분수 조성"…강릉시, 환경개선사업 설명회 개최 

"경포호 분수 조성"…강릉시, 환경개선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4-10-10 17:47:45
경포호 분수 조감도. (자료=강릉시)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강릉시는 10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 1층 율곡관에서 경포대 내 분수를 설치하는 것을 포함한 '강릉 경포대·경포호 내외 수질개선을 위한 환경개선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릉 경포대와 경포호 내외 수질개선을 위한 환경개선사업은 물순환시설 및 수중폭기시설(분수 포함)을 서리해 천혜의 자연인 석호의 순기능을 복원하고 홍보관 건립을 통한 자연유산 명승 및 도립공원으로서의 가치를 보존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강릉시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열고 사업의 필요성과 개요를 설명하고 사업 시행 단계부터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강릉시는 사업 완료 후 경포호 생태계의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향후 문제점을 적극 보완하며 대책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항상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투명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조속한 사업 착공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릉 경포대·경포호 내외 수질개선을 위한 환경개선사업 설명회. (사진=강릉시)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1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