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롯데글로벌로지스, ‘부산역→서울역’ 당일배송 서비스 운영

롯데글로벌로지스, ‘부산역→서울역’ 당일배송 서비스 운영

기사승인 2024-10-16 18:16:02 업데이트 2024-10-16 18:16:33
정진영 롯데글로벌로지스 라스트마일본부장(오른쪽)이 16일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김양숙 한국철도공사 물류사업본부장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한국철도공사와 상호 협력을 통해 생활물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진영 롯데글로벌로지스 라스트마일본부장과 김양숙 한국철도공사 물류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철도 운송 증대와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신규 사업 개발에 협력하고, 생활물류 시설 등 물류 인프라 조성에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이날부터 부산역에서 출발해 서울역에 도착하는 ‘생활물류 트레인’ 운송서비스를 실시한다. 해당 서비스는 당일 배송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향후 결과에 따라 전국 주요 철도 노선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철도 운송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물류 효율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