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베트남 유학생, 창업제품 ‘나노화 홍삼’ 출시 성공

건양대 베트남 유학생, 창업제품 ‘나노화 홍삼’ 출시 성공

‘실전창업’ 수업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도 판로개척 가능

기사승인 2024-11-28 10:55:11
학생창업 기업 제품 출시에 성공한 건양대 글로벌호텔관광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 짠바오 응옥. 건양대

건양대 베트남 유학생이 대학 산학협력단의 지원을 통해 학생창업 기업 제품 출시에 성공했다.

건양대 글로벌호텔관광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 짠바오 응옥 학생이 국방경찰행정학부 2학년 원영 학생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창업 기업 제품 '무가당 나노화 홍삼'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 출시는 학생들이 '실전창업' 수업을 통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베트남 시장에서도 판로개척이 가능한 홍삼제품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학생들은 산학협력단의 지원 하에 수 개월간 제품 기획에서 디자인,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이번 창업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무가당 나노화 홍삼' 제품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나노화 기술을 활용하여 홍삼과 정제수로만 구성된 제품으로 스틱형 파우치(12g)로 개별포장돼 있어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제품은 국내 온라인 시장 판매는 물론 향후 수출무역업체와 연계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입점해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짠바오 응옥 학생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대학과 산학협력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수출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