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2025년 군정 방향 “살고 싶은 일등 청송”

윤경희 청송군수, 2025년 군정 방향 “살고 싶은 일등 청송”

기사승인 2024-12-02 14:38:52
윤경희 청송군수가 청송군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윤경희 경북 청송군수가 2일 청송군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2025년 군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윤 군수는 올해 성과로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정부합동평가 우수군 선정, 농촌협약 공모사업 성과 등을 언급하며, 2025년 비전을 ‘살고 싶은, 일등 청송’으로 설정했다.

농업 분야에서는 생산비 절감을 목표로 다축형 평면과원 조성, 스마트농업 지원, 온라인 경매 시스템 도입 등을 추진하며 부자 되는 농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서는 경로당 중식 지원 시범사업,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 맞춤 돌봄 서비스 등으로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송사랑화폐 발행, 청년빌리지 건립, 산림 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사과축제의 경제적 기여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외에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선 지중화 사업, 기초 생활 거점 조성 등을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공간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윤 군수는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며, 청송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살고 싶은 일등 청송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