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우수 청년기업 인증’ 첫 시행…참여기업 모집

경북도, ‘우수 청년기업 인증’ 첫 시행…참여기업 모집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 대상, 내달 10일까지 접수
정책자금 우대기업 혜택·기술 및 판로개척 사업 가산점 부여

기사승인 2025-01-14 15:28:15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높은 청년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경북 우수 청년기업 인증’참여기업을 오는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북 도내에 본사나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로서 경영하는 기업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3년 이상 업력 ▴최근 3년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 ▴최근 결산 재무제표 기준 부채비율 200% 미만 등 필수 인증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인증기업은 1차 정량평가(재무역량, 투자유치실적, 매출 및 고용창출 등), 2차 현장평가(기업역량, 아이템 사업성, 기업 운영 성과 등), 3차 발표평가 및 종합평가를 통해 최종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인증을 받은 10개사는 청년 기업 인증서 교부와 스케일업 지원사업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 청년기업 멘토단 운영, 홍보‧마케팅 지원, 대‧중견기업 밋업 지원으로 청년기업의 애로분야 해결 및 판로개척을 위한 매출처 발굴 등 스케일업도 지원된다.

특히 경북도가 시행하는 중소기업운전자금, 벤처기업육성자금의 우대기업 혜택과 중소기업 품질 및 공정개선 지원, 중소기업 제품인증 획득지원, 벤처나라 등록 추천 등의 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경북도 최영숙 경제통상국장은 “성장성과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청년기업이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고, 대한민국 경제 미래를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