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영덕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외 [영덕소식]

영덕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외 [영덕소식]

기사승인 2025-01-22 11:32:24

경북 영덕군이 마련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에 따르면 9~22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가졌다.

교육 기간 동안 농업인 700여명은 최신 농업 트렌드를 살펴보고 작목별 재배 기술을 습득했다.

특히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김광열 군수는 “지역별·작목별 맞춤형 교육을 강화해 농가 수익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장협의회 성금 전달식 모습. 영덕군 제공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영덕복지재단, 성금 기부 잇따라 

영덕복지재단에 성금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이장연합회,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이 영덕복지재단에 각각 100만원을 기탁했다.

21일에는 김경락 ㈜우보이엔씨 대표가 300만원을, 울진해양경찰서·울진해경 정책자문위원회가 5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영덕복지재단은 각종 나눔과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기현 성문정보통신 대표(왼쪽)가 김광열 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박기현 포항 성문정보통신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박기현 포항 성문정보통신 대표(포항고 42회)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군에 따르면 박 대표는 지난 21일 김광열 군수를 만나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박기현 대표는 “영덕군의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광열 군수는 “박 대표의 뜻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군민 복지 증진, 지역 활성화 사업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