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계명문화대·대구한의대·계명대 [대학소식]

대구보건대·계명문화대·대구한의대·계명대 [대학소식]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 창의융합 교수법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계명문화대, 호주 ELLEO 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F&B 인재 양성 나서
대구한의대 뷰티케어학과, ‘IBC 국제뷰티스트챔피언쉽’서 뛰어난 성과 거둬
계명대 체육대학 연구진, ADHD 아동 뇌 활성 차이 규명 연구 발표

기사승인 2025-02-05 16:43:49
5일 대구보건대에서 열린 ‘창의융합 교수법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및 시상식’에서 김영준 경영본부장과 교과목 티칭포트폴리오 개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 창의융합 교수법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가 5일 교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2학기 창의융합 기반 교수법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학습자 중심 교육을 위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교수법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교과목 티칭포트폴리오 개발’과 ‘이러닝 개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했다. 

2학기 동안 교과목 티칭포트폴리오 22건, 이러닝 86건이 개발됐으며, 이러닝 개발 프로그램은 목표치를 초과 달성해 교수진의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였다.

성과공유회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결과와 우수 사례 발표, e-티칭포트폴리오 시스템과 LMS 활용 방안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우수 성과를 거둔 교원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임상병리학과 박철인 교수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신수정 교수가 대상을 수상했고, 방사선학과 박정규 교수가 최우수상을, 방사선학과 박창희 교수, 호텔제과제빵학과 김연선 교수,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김달영 교수가 우수상을 받았다.

장은진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장은 “대구보건대는 교수학습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교수님들의 참여와 관심이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교수법 교육과 체계적인 질 관리를 통해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ELLEO 그룹 CEO Danny Kim(왼쪽)과 계명문화대 김민경 국제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호주 ELLEO 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F&B 인재 양성 나서

계명문화대학교가 호주 ELLEO 그룹과 F&B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달 24일 호주 시드니 ELLEO 그룹 본사에서 이뤄진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외 현장실습 학기제와 글로벌 현장학습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ELLEO 그룹은 2012년 설립 이후 호주 전역 대형 쇼핑몰에서 40여개의 일식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며 35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F&B 기업이다.

Danny Kim ELLEO 그룹 CEO는 “호주에서 활동하는 한인 기업인으로서 한국 청년들이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박승호 총장은 “학생들이 해외 경험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ELLEO 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호텔관광서비스과, 호텔조리과, 외식창업과, 식품영양학부, 제과제빵과, 커피문화경영과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이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계명문화대는 2024년 2학기에 전문대학 최초로 국외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를 운영해 일본 취업과 연계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2025년에는 이를 호주 F&B 분야로 확대해 재학생들의 호주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전소은 학생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뷰티케어학과, ‘IBC 국제뷰티스트챔피언쉽’서 뛰어난 성과 거둬

대구한의대학교 뷰티케어학과가 학생들이 ‘제9회 IBC 국제뷰티스트챔피언쉽’ 대회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이 대회는 KBA뷰티스트총연합회가 주최했으며, 학생부와 프로전문가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구한의대 뷰티케어학과는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3학년 전소은 학생은 최우수선수상을 비롯해 시대별메이크업 부문 MVP, 뷰티메이크업 부문 대상, 환타지메이크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이현정, 신민경 학생도 각각 캐릭터메이크업과 환타지메이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대구한의대 학생들은 금상 5명, 은상 10명, 동상 3명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을 올렸다. 

전소은 학생은 “전공인 메이크업으로 여러 분야에 지원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다른 뷰티 분야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루도록 노력해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인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왼쪽부터 김현덕 교수, Angelita Cruz 교수, Meng Wang 박사. 계명대 제공
계명대 체육대학 연구진, ADHD 아동 뇌 활성 차이 규명 연구 발표

계명대학교 체육대학 연구진이 스포츠과학과 신경과학을 융합해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의 뇌 활성 차이를 규명하는 연구를 수행해 국제 저명 학술지에 게재했다.

김현덕 교수, Angelita Cruz 교수, 그리고 계명대 체육학 박사 졸업생이자 현재 중국 심양사범대학교(Shenyang Normal University) 스포츠과학대학 교수로 임용된 Meng Wang 박사로 구성된 연구팀은 ADHD 아동의 실행기능과 주의력에 대한 신경학적 상관관계를 분석한 논문을 정신의학 분야 상위 5% 저널인 Psychiatry Research에 발표했다.

이 연구는 ADHD 아동과 다양한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간의 신경학적 기능 차이를 분석한 복합적 메타분석으로, ADHD 아동의 집행 기능 및 주의력 관련 뇌 활성 차이에 대한 중요한 학문적 근거를 제시했다.

연구진은 코칭 리더십과 코칭과학을 기반으로 메타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스포츠과학 및 코칭 리더십 분야에서 높은 인용률을 기록하며 학문적 기여를 인정받고 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 결과는 ADHD 아동의 신경학적 기능 이해에 기여하며, 스포츠 활동과 연계된 중재 프로그램 개발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포츠과학과 코칭사이언스를 접목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해당 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