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대학, 전국 취업률 1위 달성…'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

창원폴리텍대학, 전국 취업률 1위 달성…'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

기사승인 2025-02-06 15:47:36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직무대리 조상원)가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전국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대학정보공시 취업률을 조사한 결과 창원폴리텍대학은 2024년 기준 83.8%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72.8%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또한 2024년 12월에 발표한 ‘2023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는 600명 이상 대학 중 전국 취업률 1위를 달성함으로써 지역사회 고용 창출과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취업의 양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이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지고 있는데 창원폴리텍대학은 취업의 질을 나타내는 지표인 취업유지율이 92.1%(대학정보공시 기준)를 기록할 만큼 양질의 취업을 창출하고 있다. 

창원폴리텍대학 조상원 권역학장 직무대리

특히 2024년 중견·대기업 취업자는 70%(2024년 5월 31일 대학자체조사 기준)로 졸업생 대부분이 중견기업 이상에 취업하고 있으며 주요 취업처는 DN솔루션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자동차 등이다.

그 비결은 창원폴리텍대학의 학생 중심의 맞춤형 MOU, 양질의 실무중심교육, 아낌없는 교육 장비 지원, 우수한 교수역량 등을 꼽을 수 있다.

DN솔루션즈, 쿠팡풀필먼트와의 취업연계형 MOU를 시작으로 한화로보틱스, 지멘스 등 굴지의 대기업부터 뿌리산업 분야 특화 강소기업들과의 MOU 체결을 통해 취업 연계, 장학금 유치 등 학생 지원에 끝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실무 인재를 선호하는 현재의 채용 트렌드에서 창원폴리텍대학의 교육은 다른 전문대학과 큰 차별점이 있다. 실제로 현업에 종사하는 창원폴리텍대학 졸업생들은 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실무에서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는다.


그러나 실무 중심의 교육에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 장비와 교육 시설로 창원폴리텍대학은 2024년 기준 약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최신 장비와 시설을 구축했다.

조상원 권역학장 직무대리는 "우수한 교수진도 빼놓을 수 없는데 창원폴리텍대학은 타 대학에 비해 취득 학점이 높은 편이기에 교수들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함에도 열정적인 학생들을 위해 야간과 주말에도 학생 실습지도, 경진대회 준비 등에 삶을 매진한다"며 "이것이 창원폴리텍대학이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말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창원폴리텍대학은 기계, 금형, 전기, 용접 등 뿌리산업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급변하는 산업 동향에 대응하기 위해 AI, 산업안전, 물류자동화 등 미래먹거리 산업 발전에도 매진하고 있다.

취업명품 창원폴리텍대학은 현재 국비무료 기술교육 취업과정(전문기술/하이테크)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온·오프라인 접수 모두 가능하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