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지난해 영업이익 246억원…역대 최대

KT알파, 지난해 영업이익 246억원…역대 최대

기사승인 2025-02-12 17:57:10
KT알파 제공

KT알파가 지난해 커머스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해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KT알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24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6.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이날 공시했다. 매출은 3882억원으로 1.2%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97억원으로 20.0% 증가했다

KT알파는 “고객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상품 포트폴리오 최적화, 세일즈 파워 강화, 화면 비주얼 개선 등 방송 제작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수익성 증가로 이어졌다”고 했다.

KT알파의 T커머스 서비스 KT알파 쇼핑은 상품 및 브랜드 라인업을 재정비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자체 브랜드 르투아를 리뉴얼하고, 브루노제이, 초우즌, 타바로니 캐시미어, 네로지아르디니, 팻무스 등 독점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등 패션 카테고리 육성에 집중했다.

또한 세일즈 파워 강화를 위해 주목도 높은 쇼호스트와 셀럽을 영입하고 특화 프로그램을 신설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TV, TV APP, 모바일앱 비주얼 및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올해는 KT그룹의 마케팅 시너지 집결을 통해 특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 광고, 홍보 브랜딩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