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3월 2일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개최

구미시, 3월 2일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 개최

주차·교통 대비책 마련…“손님맞이 준비 착착”
주차장·셔틀버스 등 제공…대회 당일 우회도로 이용 협조

기사승인 2025-02-20 10:06:27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2일 구미시민운동장과 구미 도심에서 열린다. 구미시청 제공
전국 규모의 ‘2025 구미 박정희 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2일 구미시민운동장과 구미 도심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5월 27일부터 5일간 열리는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마라톤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하프, 10㎞, 5㎞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코스는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 출발해 구미대교, 동락공원, 남구미대교, 낙동강 강변도로를 거쳐 수출탑까지 이어진다. 

참가자들은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구미의 대표적인 산업·문화 랜드마크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미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 구미시청, 구미문화예술회관 등의 주차장이 제공되며, 서울, 인천, 대전, 울산, 부산에서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또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순환 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대회 당일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까지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시작해 수출탑, 양지공원, 비산네거리, 낙동강변로, 남구미대교, 동락공원, LG디스플레이 앞, 구미대교, 세무서네거리를 거쳐 다시 시민운동장으로 돌아오는 구간의 교통이 통제된다. 

구미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형곡동, 상모사곡동, 양포동 및 33번 국도대체 우회도로 등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협조 속에 구미가 스포츠 도시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