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최첨단 간호실습 ‘WWISE 센터’ 문

영진전문대, 최첨단 간호실습 ‘WWISE 센터’ 문

글로벌 간호 인재 양성의 새로운 장 열어
40여년 역사 자랑…3년간 평균 취업률 90.7%

기사승인 2025-02-20 10:23:01
최첨단 실습 환경을 갖춘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WWISE 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가 최첨단 실습 환경을 갖춘 시뮬레이션 센터 ‘WWISE(Well-care, Wisdom-integrated, Specialization, Education) 센터’를 개소했다. 

19일 열린 개소식에는 최재영 총장, 신계림 간호학과 총동창회장, 지역 의료산업체 관계자 및 교내 주요 인사 등 50여명이 참석해 WWISE 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WWISE 센터는 최신 임상 환경을 반영한 실습 공간으로 학생들이 실제 임상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WWISE 센터는 최신 임상 환경을 그대로 반영한 중환자실, 분만실, 신생아실, 1인 병실, 2인 병실, 아동병실, 지역사회 방문간호실습실, 간호행정실 등 8개의 시뮬레이션 실습실과 3개의 디브리핑실, 1개의 중앙공급실로 구성됐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고기능 시뮬레이터, 에어샤워, 디브리핑 녹화 시스템, 통제실 등 최첨단 장비를 도입해 실습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특히 WWISE 센터는 AI 기반 고기능 시뮬레이터와 VR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도입해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론과 실습의 유기적 연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백주연 간호학과 학과장은 “WWISE 센터 개소를 계기로 이론과 실습의 유기적인 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실무 중심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간호 역량 통합을 제고하여 지혜롭고 실력 있는 글로벌 명품 간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 교육을 실천하며 간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욱 주목할 점은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0.7%를 기록하며 간호 인재 양성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에는 교육부로부터 교원양성 과정 신설을 승인받아 다양한 분야의 간호사 양성을 위한 교육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