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욱 ‘이재명, 국힘 입당하나’ 현수막…李 “극우범죄당 입당 생각 없어”

정연욱 ‘이재명, 국힘 입당하나’ 현수막…李 “극우범죄당 입당 생각 없어”

李 “국민의힘, 보수가 아닌 내란좀비당”

기사승인 2025-02-21 21:17:00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이뤄진 지난해 12월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참석해 있다. 유희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정연욱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중도보수 국민의힘 입당합니까’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극우범죄당에 입당할 생각 전혀 없으니 헛물켜지 말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보수 참칭하는 가짜 보수당의 입당 권유는 사양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문의를 거쳐 ‘이재명, 중도보수 국민의힘 입당합니까’라고 적힌 현수막을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수영구에 게시했다. 이는 이 대표가 지난 18일 ‘민주당은 중도 보수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한 데 대해 비판한 것이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헌정 질서를 파괴하고 군사 쿠데타를 옹호하는 당이 어떻게 보수인가”라며 “보수가 아니라 내란좀비당 같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 대표가 입당 의사가 없다는 취지의 입장을 내자 페이스북에 ‘걱정 말아요 그대’라는 문구의 게시물을 올리고 “안 그래도 중도보수 코스프레하는 분은 입당 자격 없다”고 적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