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황치열 더 스페셜 콘서트 전석매진 행렬

함안문화예술회관, 황치열 더 스페셜 콘서트 전석매진 행렬

기사승인 2025-04-01 10:01:45
함안문화예술회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아 세 번째 기획공연으로 지난 28일 개최된 ‘황치열 더 스페셜 콘서트’가 전석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황치열 공연은 티켓오픈 1분 만에 전석 매진되면서 공연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며 부산, 연천 등 전국투어 중 이번에 함안을 찾았다. 최근 6년 만에 정규 앨범 3집 ‘올 오브 미(All of me)’를 발매한 가운데, 타이틀곡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이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이번 콘서트는 대표 한류 스타답게 다양한 연출과 노래를 선보이는 동시에 재치 있는 입담으로 공연 중간중간 관객과 직접 소통하며 객석에서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으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황치열은 신곡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을 비롯해 인기곡 ‘매일 듣는 노래’, ‘안녕이란’, ‘이제와서야’, ‘그대가 내안에 박혔다’ 등 발라드와 댄스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아울러 특별 게스트 가수 ‘미교’도 참여해 함께하며 공연장의 열기를 더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공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함안박물관, 배움의 문‘활짝’

함안박물관은 4월19일부터 12월13일까지 2025년 함안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안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은 함안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기획해 초등학생 및 동반 가족, 관내 문화 취약 계층 등을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월별 2주씩, 1일 3회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함안박물관의 모든 교육프로그램은 함안박물관 누리집에 게시된 예약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4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4월 7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3회차)이다. 

4월부터 ‘무진정’과 ‘낙화놀이’를 시작으로 함안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매월 다른 소재를 선정해 ‘아라가야’, ‘말이산고분군’, ‘성산산성’, ‘아라홍련’ 등 함안박물관이 기획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말이산고분군을 탐방하고, 박물관 전시실을 관람하며 참가자들의 활동적인 체험이 중심이 되도록 기획했다. 단순한 일반적인 강의와 만들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유적을 찾아가고, 전시된 유물을 살펴보면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함안군, 제10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

함안군은 지난 28일 군수실에서 제10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제10기 참여단은 지난 1월 행정안전부 ‘소통24’ 누리집을 통해 공개 모집됐으며 최종심사를 거쳐 3명이 선발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함안군수가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전수했으며, 이들은 이달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참여단은 생활 속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정책을 발굴해 제안하고, 각종 정책 현장 참여와 점검, 나눔·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제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과 함께 주민이 공감하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4월 24일까지 정책 제안 공모

함안군은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함안군 정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의 주제는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 기업 유치’로 △투자유치 인센티브 확대 방안 △기업 투자유치 밀착 지원하기 위한 방안 △지역특화산업 맞춤 유치를 위한 방안 △기업 투자유치 과정 공장설립 규제 완화 △인허가 간소화, 세제감면 혜택 등 다양한 개선 방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4월 24일까지이며, 함안군 행정 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접수는 인터넷(국민신문고),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한다.

접수된 제안은 1·2차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되며, 심사 결과는 함안군청 누리집 공고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함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