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밀양 발전의 원동력은 체육”

안병구 밀양시장 “밀양 발전의 원동력은 체육”

기사승인 2025-05-11 13:10:31 업데이트 2025-05-11 21:46:34
밀양시는 10일 밀양스포츠센터 2층에서 제25회 밀양시 생활체육대회 및 제36회 경상남도 생활체육 대축전 선수 선발전 개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은 밀양시체육회(회장 민경갑)가 주최·주관했으며 기관·단체장, 생활체육 동호인 등 4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10일 밀양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25회 밀양시 생활체육대회 및 제36회 경상남도 생활체육 대축전 선수 선발전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밀양시 생활체육대회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육상 등 20개 종목에서 3000여명의 동호인이 참여해 열띤 경합을 펼치며 선발된 선수들은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밀양에서 열리는 제36회 경상남도 생활체육 대축전에 시 대표로 참가해 역량을 펼치게 된다.

안병구 밀양시장은“밀양 발전의 원동력은 체육이라 생각한다”라며“체육 인프라를 정비하고 확충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밀양시, 정순 정신을 계승... 2025년 아랑 페스티벌 개최

밀양시는 10일 밀양아랑회(회장 김잔디)와 국보 영남루에서 2025년 아랑 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 내 6개 고등학교로부터 추천받은 16명의 학생과 시민, 가족들에게 밀양의 역사와 전통을 알렸다.

아랑 페스티벌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체험형 축제로 지역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아랑 선발대회, 아랑 기원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0일 밀양 영남루에서 열린 2025년 아랑 페스티벌에서 참여자들이 이름 자수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아랑 설화에 담긴 정순 정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문화 체험과 예술 활동을 즐기며 지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밀양아랑회에서는 제67회 밀양아리랑대축제와 연계해 22일부터 25일까지 아랑각 일원에서 고유제 성화 봉송, 선샤인 더 아랑, 아랑 문화관광 해설 활동, 아리랑 스토리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다와락(樂) 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밀청수뎐

10일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수련관 주차장에서 ‘2025년 5월 다와락(樂) 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밀청수뎐’을 개최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지역 내 청소년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10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밀청수뎐 행사 단체 사진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동아리 공연, 청소년 노래자랑, 체험 부스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표현하고 서로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가정의 달 맞아 상남면민 경로잔치 개최

10일 가정의 달을 맞아 밀양농협 예림 공판장에서 어르신 800여명을 모시고 ‘제27회 상남면민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남청년회와 상남면 행정복지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세대 간 소통과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10일 밀양농협 예림공판장에서 열린 제27회 상남면민 경로잔치 행사장을 찾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날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축하 공연,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지역 내 기관단체와 기업들의 후원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효경 상남면장은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인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은 상남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제25회 용활동 한마당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10일 암새들 체육공원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제25회 용활동 한마당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10일 밀양시 암새들 체육공원에서 열린 용활동 한마당 경로잔치 행사장을 찾아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축하 공연,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청년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즐기며 어르신들과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손윤수 내일동장은“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행사를 준비해 주신 청년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더불어 살기 좋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년 가곡동 경로잔치 개최

10일 밀주초등학교 강당에서 4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2025년 가곡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10일 밀주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가곡동 경로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흥겨운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어르신들께 대접했으며 초청 가수의 축하 공연과 푸짐한 경품 추첨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전장표 가곡동장은“행사 준비를 위해 많은 준비와 노력을 기울여 주신 가곡동 청년회와 사회단체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께서 일구어낸 풍요로운 삶에 깊은 존경을 표하며 그분들의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