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장기화된 경기 침체에 사람들은 너나 나나 살 궁리를 모색 중이다. 이런 가운데 부동산 경매가 주목 받으며 많은 이들이 경매와 관련된 책을 독학하거나 학원에 등록해 경매 공부를 하며 더 나은 삶을 꿈꾼다. 하지만 초보자가 경매에 대해 혼자 공부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고 실전에 필요한 핵심 내용보다는 일반인에게는 그다지 메리트가 없는 전문 이론만 부각시킨 강의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베스트셀러 ‘경매의 신’ 저자인 ㈜우리옥션의 이성용 대표는 부동산 경매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경매강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번 강의는 지금까지의 대한민국에서 진행된 인터넷 경매 강의와는 완전히 다르다고 강조한다. 우선 강의가 동영상을 통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언제나 즉석에서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또 법률 이론과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크게 도움 되지 않는 전문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실전에 강한 노하우만을 스파르타식으로 전수시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동영상 경매 강의에서는 경매실전이론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비롯해 실전투자능력, 정확한 예상낙찰가를 통한 고수익 올리기 비법, 부동산 환금 능력 및 어떠한 변수도 극복해낼 수 있는 보다 완벽한 경매 명도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아프리카 TV 사이트에 접속한 뒤, 경매의 신을 검색하고 결제 회원에게만 제공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수강이 가능하다. 강의는 오는 5월 1일(목) 개강하며, 시간은 화·목(오후 7시~9시 30분), 토(오후 3시~5시)로, 50분 강의에 5분간 질의응답 이후 휴식한 뒤 다시 50분 강의와 30분 간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2개월 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이 대표가 직접 참석하는 오프라인 모임이 예정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옥션 홈페이지(www.wooriauction.net) 및 고객 상담실(1544-398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