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은캐피털 아이론 패밀리 출시

기은캐피털 아이론 패밀리 출시

기사승인 2009-02-01 12:21:00


[쿠키 경제] 기은캐피탈은 중소기업 임직원 등을 위한 서민대출상품 ‘아이(I)론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은행의 대출한도를 초과했거나, 신용이 부족해 대출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금리 수준은 연 9.9%∼37.9%다. 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다.

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 상담신청을 하면 금리우대 혜택을 받게 되며, 기은캐피탈 고객센터 상담원의 상담을 통해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우선 서울·경인지역 소재 영업점을 통해 시행되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특히 기업은행 거래 중소기업 중 우선지원기업과 유망중소기업, 패밀리기업 임직원 및 VIP 고객에 대해선 최대 3%의 금리우대와 취급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또 기업은행과 거래가 없더라도 자산규모 70억원 이상인 외감 법인 이상의 기업체와 공공기관, 금융·의료·교육 계열, 전문직 등에 종사하고 있거나 기타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수수료 감면 혜택이 적용된다.

기은캐피탈 관계자는 “이 상품은 최근 자금경색에 따른 저축은행, 대부업체의 신용대출 축소 영향이 서민들에게 미치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었다”며 “급전이 필요한 중소기업 근로자와 서민들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우결' 이시영 고정출연, 서인영―손담비 잇는 '벼락스타' 예약
▶화성 여대생도 강호순 범행? 경찰, 여죄 추궁 주력
▶성폭행도 돈도 범행목적 아냐… "순간순간 내 자신 제어 못했다"
▶'천추태후' 김민지 마지막 촬영… "부용과 성격 달라요"
▶'꽃남' 구준표 그가 '무릎팍 도사'에 떴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고세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