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생, 환급증액가능한 통합종신보험출시

대생, 환급증액가능한 통합종신보험출시

기사승인 2009-02-02 11:23:03


[쿠키 경제] 대한생명은 2일부터 가입기간중에 보험금을 늘리거나, 환급금을 증액할 수 있는 신개념 통합보험인 ‘슈퍼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이하 슈퍼UL통합종신)’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특징은, 고객의 다양한 선택을 통해 보험금 증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자신의 라이프싸이클에 맞춰 ‘종신형·정기형·수익형’중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특정시점의 사망보장을 강화하거나 환급금을 늘릴 수 있다.

즉, 기본보험(기본 사망보험금 1억원)으로 보장을 확보한 후, 이 상품의 예정이율(4.0%)과 공시이율(2월 현재 5.0%)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추가 수익을 가입 후 1년 시점부터 매년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에 추가로 가입하는 형태다. 기본보험금에 종신이나 정기보험을 더해 보장금액을 높이거나 해약환급금 또는 연금전환시 적립금을 늘릴 수 있다.

또한, 계약시 미처 가입하지 못한 재해 및 질병관련 특약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연령, 직업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되는 고객들의 보장 필요성을 적극 수용했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새롭게 개발되는 특약상품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실손특약 가입시 병원 또는 약국에서 실제 지불한 의료비의 80%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배우자, 자녀2명 등 온 가족이 한 건 가입으로 통합보장이 가능하다.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하거나 적립금을 중도에 인출할 수 있다.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6%까지 보험료 할인혜택이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초난강이 한국 비하?…'한석규 동영상' 논란
▶"500개 50만원"…포털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마구 판매
▶日 언론 "동남아에서는 한국인으로 위장해라"
▶손예진 가슴노출…인터넷언론 합성사진 보도 '파문'
▶화성 여대생도 강호순 범행? 경찰, 여죄 추궁 주력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고세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