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영웅’마케다,맨유와 5년 계약할 듯

‘소년 영웅’마케다,맨유와 5년 계약할 듯

기사승인 2009-04-14 13:19:01


[쿠키 사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영웅으로 떠오른 페데리코 마케다(18·이탈리아·사진)가 맨유와 5년 계약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ESPN 사커넷은 14일(한국시간) 마케다 에이전트의 말을 인용해 “마케다가 만 18세가 되자마자 5년 계약을 맺자는 제안을 맨유로부터 받았다”고 보도했다. 마케다는 1991년생으로 오는 8월 22일에 만 18세가 된다.

마케다의 에이전트인 지오바니 비아는 이탈리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올드 트래포드에 수년 간 마케다를 잡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 맨유가 5년 계약을 요청할 것으로 알고 있고, 그 정도가 합당한 수준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연봉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얘기한 적이 없고, 마케다가 18살이 되는 시점에 다시 협상을 할 것”이라고 했다.

마케다는 2007년 9월 이탈리아 세리에A 라치오에서 맨유로 이적, 3년 계약을 맺고 그 동안 맨유 유스팀과 2군에서 뛰었다. 8경기에서 8골을 터뜨린 놀라운 득점력을 바탕으로 1군으로 승격된 마케다는 지난 6일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 교체멤버로 나와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을 가졌다.

애스턴 빌라전에서 마케다는 경기 종료 직전 맨유의 3대2 승리를 이끌어 내는 결승골을 뽑아내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어 12일 선덜랜드전에서도 후반 교체 선수로 나와 2대1 승리를 만들어내는 결승골을 뿜어냈다.

프리미어리그 성적은 2경기에 출전해 2번의 슈팅으로 2골. 인저리타임을 제외한 출전시간은 46분이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상운 기자
swcho@kmib.co.kr

▶뭔데 그래◀ 노무현 전 대통령 인터넷 정치 어떠세요?

조상운 기자
swcho@kmib.co.kr
조상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