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개설

국립생물자원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개설

기사승인 2009-06-16 17:10:01
"
[쿠키 사회] 국립생물자원관은 어린이나 청소년을 둔 가족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음 달 18일부터 8월23일까지 생물 및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 경서동 환경연구단지 안에 자리잡은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들은 초·중·고교생 대상 9개, 성인 대상 1개, 가족 대상 7개 등 총 17개 분야에 걸쳐 11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인 ‘계양산 식물 탐험’은 숲을 탐방하면서 직접 채집한 식물로 표본을 만들어볼 수 있게 해 준다. 기획전과 연계한 ‘재미있는 동물표본 이야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되는 동물표본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중·고생을 위한 ‘꿈꾸는 생물학자 - 갯벌의 생물’ 프로그램에서는 갯벌의 생물 관찰·채집 및 동정(생물의 소속과 명칭을 알아내는 방법), 표본 제작 등을 통해 무척추동물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성인 대상 교육으로는 식물자원을 이용해 향초, 비누, 화장품 등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1개 과정이 있다.

주말 가족 대상으로는 ‘모기는 잠자리가 무서워’, ‘바다 속을 걸어보아요’ 등 동물생태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 온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참여하려면 16일부터 23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으면 컴퓨터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 25일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문의는 ☎032-590-7156. 국민일보 쿠키뉴스 임항 환경전문기자
hnglim@kmib.co.kr

▶뭔데 그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독재 발언 어떻게 보십니까

임항 기자
hnglim@kmib.co.kr
임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