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도 스마트폰 진출…''지킬앤하이드'' 무료 어플리케이션 출시

뮤지컬도 스마트폰 진출…''지킬앤하이드'' 무료 어플리케이션 출시

기사승인 2010-04-28 10:39:00

"[쿠키 문화] 2004년 초연부터 매 공연마다 1일 티켓 판매량
신기록 수립, 전회 기립 박수 등
한국 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썼던 <지킬앤하이드>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소장할 수 있는 <지킬앤하이드> 어플리케이션은 오는 12월 공연 오픈에 앞선 맛보기 티저 형태로, 공연 홍보동영상, 국내 초연 때부터의 역대 공연사진들, 그리고 <지킬앤하이드> 트위터 열람 등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후 지속적으로 동영상 추가 공개, 트위터 글쓰기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오는 하반기에는 캐스트 정보, 공연장 정보, 티켓 정보 등 공연에 대한 모든 것이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형태의 공식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뮤지컬<지킬앤하이드>의
제작사 ㈜오디뮤지컬컴퍼니 기획제작팀의 신동은 팀장은 "스마트폰 사용자 100만 명 시대에 발맞춰 공연계의 홍보 트렌드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관객에게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식의 간접적인 홍보가 아닌 쌍방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직접적인 홍보툴로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라며 "<지킬앤하이드>는 공연 오픈 8개월 전부터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출시뿐만 아니라 국내 사용자 100만 명을 앞두고 있는 ‘트위터’, 그리고 ‘유튜브’ 채널도 함께 오픈 했으며, 공연 전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객들과의 거리를 좁혀 관객 만족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킬앤하이드>는
인간의 내면에 자리잡은 두 개의
본성인 선과 악을 섬세하게 표현한
드라마에 지킬, 엠마, 루시의 로맨스가 더해져 ‘브로드웨이 뮤지컬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릴러’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뮤지컬로, ''2004 <지킬앤하이드>'' 당시에는 조승우라는 배우를 뮤지컬계의 대형 스타로 발굴해내기도 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김은주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김은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