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멜로디, 상반된 가사’ 윤종신 “이번 앨범서 기존 이미지 탈피”

‘같은 멜로디, 상반된 가사’ 윤종신 “이번 앨범서 기존 이미지 탈피”

기사승인 2010-05-06 11:04:00

[쿠키 연예] ‘음악 예능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윤종신이 6일 먼슬리 프로젝트(Monthly Progect) - 월간 윤종신(月刊 尹鍾信)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May(메이)’를 공개한다.

이번 ‘월간 윤종신 - 메이’는 ‘본능적으로 (부제:만남)’와 ‘이성적으로 (부제:이별)’, 총 두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만남과 이별이라는 부제에서 보여주듯이 서로 상반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윤종신의 사랑 관을 엿볼 수 있는 곡들로 담아냈다.

흥미로운 점은 두 곡 모두 같은 멜로디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상반된 가사와 편곡을 이용해 전혀 다른 느낌의 곡들로 표현해 냈으며, 지금껏 보여주지 않았던 윤종신의 색다른 음악적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기타 선율이 인상적인 타이틀 곡 ‘본능적으로’는 기존의 발라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거친 듯한 창법과 음색을 선보여 윤종신의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느낄 수 있는 곡. 힙합그룹 UPT의 멤버 Swings(스윙스)가 랩 피처링을 맡아 윤종신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내고 있다. 또한, 두 번째 수록곡인 ‘이성적으로’는 다소 우울한 느낌의 일렉트로닉한 편곡을 바탕으로 마치 최면에 걸린 듯 한 몽환적인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이에 윤종신은 “먼슬리 프로젝트 - 월간 윤종신은 뮤지션으로서 팬들과 부지런히 교감할 수 있는 하나의 교류 창구라고 생각한다. 매달마다 팬들에게 새로운 곡들을 선보이겠다는 다짐은 물론,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앞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윤종신은 5월 21~22일 이틀간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서 펼쳐지는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에 출연 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김은주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김은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