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문화] 뮤지컬 <피맛골 연가>가 티켓오픈 1시간 만에 인터파크 당일 판매 순위 1위, 주간 판매순위 10위에 올랐다. 특히 <피맛골 연가>가 창작뮤지컬이면서 초연, 그리고 최근 뮤지컬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돌 스타가 없는 등 3중고를 뚫고 이뤄낸 성과라 남다르다.
이에 대해 세종문화회관 측은 “<피맛골 연가>에 대한 관심 집중은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배포된 완성도 높은 음원을 통한 기대감 증폭과 트위터, 카페 등을 통해 오디션부터 연습장면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뮤지컬 팬들과 교감한 결과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또, 뮤지컬계에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인기 연예인 캐스팅 대신 철저한 오디션을 통해 실력있는 배우들을 다양하게 선발한 것도 뮤지컬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요소로 보인다.
유희성 연출자는 “오랜 기간 차분히 준비해온 작품이고, 극본공모, 음악공모, 배우선발 등의 과정에서 철저하게 객관성을 유지해왔다”며 “뜨거운 관심에 부합하는 훌륭한 작품으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뮤지컬 <피맛골 연가>는 문화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세계속에 알리기 위해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이 만든 서울대표 창작뮤지컬이며 조선시대 ‘피맛골’에서 벌어지는 서출 출신의 김생과 사대부 여인 홍랑의 애틋하고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를 탄탄한 구성과 전곡에 흐르는 감동적인 음악으로 엮어내고 있다. 이 작품에는 대한민국 국보급 배우 양희경(행매 役), 폭발적인 가창력을 여심을 사로잡은 박은태(김생 役), 2010년 가장 주목 할 여배우 조정은(홍랑 役) 등이 출연한다. 2010년 9월4일~1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